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처음으로
 
  지역위소개   지역위 소식   정책안내   자료실   영문 페이지  
지역행사
지역의 주요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서울시, 2013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작성일 2013-02-20 조회수 854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 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 글 광주시, 제31회 광주칠석고싸움놀이축제 개최
서울대표 벼룩시장인 ‘서울풍물시장’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서울시는 2월 22일(금) 10시부터 풍물시장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시민과 상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2013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민속놀이와 민속공예품 제작 체험, 전통음식 체험 등으로 꾸며진다. 

<가족단위, 다문화 외국인 등 총 30개팀 90여명 토너먼트 윷놀이 진행> 

행사는 풍물시장의 풍성과 평안을 기원하는 어울림 풍물한마당패의 굿거리 한마당으로 막이 오르고, 이어 시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윷놀이 대회가 오전 10시부터 시장내 야외공연장에서 벌어진다. 

시민, 상인, 다문화 외국인으로 구성된 30개팀 90여명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윷놀이 우승자에겐 온누리 상품권을 시상한다. 

<널뛰기 등 전통놀이와 하회탈·가오리연 등 전통 민속공예 체험도 가능> 

이외에도 퇴색되어 가는 전통문화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놀이 체험도 진행되며, 서울풍물시장 전통문화 체험관에서 가오리연, 하회탈, 한지공예 접시·전등갓. 청사초롱 등 우리 전통 민속공예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야외공연장 앞에서는 풍물시장을 방문한 시민을 위한 우리 먹거리도 판매한다. 

서울시는 서울풍물시장에서 진행되는 계사년 정월대보름 행사는 서울 시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예전 정월대보름 그대로의 모습을 재현하여 아직까지 삶의 소소한 즐거움이 살아있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줘 즐거움이 더할 것으로 보인다. 

문홍선 서울시 산업경제정책관은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서울풍물시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풍물시장이 단순히 중고물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특색있는 곳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국내인은 물론 세계인들이 찾아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속의 도심 속 장터’로 거듭 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목록
간행물
뉴스레터
포토영상
통계로 보는 내고장
 
 
청와대녹색성장위원회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미래기획위원회국가건축정책위원회국토연구원한국농촌경제연구원한국지방행정연구원산업연구원공감코리아
 
  개인정보 보호정책 저작권 보호정책